에스제이그룹(대표 이주영)이 전개하는 영국 캐주얼 패션 브랜드 ‘캉골’이 일러스트 작가 움베르토 크루즈와의 특별한 협업 컬렉션 ‘아이스크림 컬러(I Scream Colour)’를 11일부터 공식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움베르토 크루즈만의 기발하고 유니크한 개성이 돋보이는 제품군을 새롭게 출시해, 기존 고객들은 물론 신규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춰 캉골의 색다른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작가 움베르토 크루즈(Humberto Cruz)는 예술을 통해 스스로를 표현하기 위해 만든 ‘아이스크림 컬러’라는 브랜드를 전개하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래픽 디자이너다. ‘우리 모두는 아이스크림을 달라고 소리친다’는 표현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브랜드로 샤넬, 애플뮤직 등과 협업한 바 있다. 90년대 대중문화, 패션, 색채에 영향을 받았으며 주로 파스텔, 마커, 크레용, 스프레이 페인트로 작업해 기발한 메시지를 담아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이번 협업 제품들은 캉골 브랜드를 상징하는 아이템들에 작가의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접목시켜 탄생했다. 특히 캉골의 ‘로고 아트웍(Logo Artwork)’은 작가 특유의 밝고 유쾌한 색감과 독창적인 스타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또 봄여름 시즌과 어울리는 다채로운 색상의 이 로고 아트웍이 적용된 그래픽 티셔츠, 백팩, 에코백, 볼캡, 사파리햇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어 코스탈 로드 트립(A COASTAL ROAD TRIP)’ 이라는 컨셉의 화보컷을 통해, 익숙한 도심에서 벗어난 설레이고 자유로운 여행의 모든 순간도 담았다.
SJ그룹 캉골 사업본부 관계자는 “메인 브랜드 캉골이 ‘아이스크림 컬러’의 개성 넘치는 색감 및 메시지와 만나, 색다른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한 한층 독특하고 재미있는 컬렉션을 탄생시켰다”며 “기존에 전개하던 무드에 독창성을 더한 새로운 시도와 도전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협업 제품을 구매하는 온오프라인 모든 고객들에게 핀뱃지 사은품을 증정하고, 온라인 자사몰에서는 14일까지 선발매 기념 10% 할인을, 오프라인에서는 11일부터 27일까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대상 10% 할인을 진행한다. ‘웰컴 스프링 프로모션’으로 지난달 28일부터 일부 의류제품 한정 30%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이 진행되고 있다.
안익주 기자 aij@thelifemagazi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