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6, 2025
spot_imgspot_img

주간뉴스 TOP5

spot_img

연관뉴스

헨리코튼, 라이프웨어 클로브와 ‘협업 컬렉션’ 공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유석진)이 전개하는 TD 캐주얼 ‘헨리코튼’이 라이프웨어 브랜드 ‘클로브(Clove)’와 2025 S/S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 헨리코튼 대표 라인인  ‘브리티시 스포팅 클럽(British Sporting Club 이하 BSC)’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평화롭고 활기찬 삶’을 주제로 제품을 출시한다.

헨리코튼은 작년 BSC 라인을 신규 론칭하며 브랜드 정체성을 클래식 스포츠웨어 기반의 TD 캐주얼로 정립하고 있다. BSC는 헨리코튼의 클래식한 골프웨어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헤리티지 라인으로, 빈티지한 색감과 격식 있는 실루엣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은 BSC 라인 확장의 일환으로, 골프와 테니스 등 스포츠를 바탕으로 심플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보여온 클로브와 함께한다.

아이템은 아우터, 티셔츠, 팬츠와 남녀공용 모자 등 총 38종으로 구성했다. 반팔 아노락 점퍼, 스웻 셋업, 럭비 티셔츠, 피그먼트 티셔츠, 버킷햇 등도 있다. 전 제품에 헨리코튼의 ‘H’와 클로브의 ‘C’를 그래픽화한 협업 기념 자수, BSC의 스포츠 콘셉트인 ‘GOLF’와 클로브의 ‘TENNIS’ 테마를 반영한 포인트 라벨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숏슬리브 아노락 점퍼는 면, 나일론 혼방 소재로 편안한 착용감을 주며 주머니와 목 부분을 조절할 수 있는 끈 등 실용적인 요소를 갖췄다. 럭비 폴로 티셔츠는 여유 있는 핏과 굵은 가로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클래식한 매력을 강조한 제품이다.

특히 헨리코튼은 이번 협업을 통해 기존에서 볼 수 없었던 여성 전용 제품 18종을 함께 선보이며 고객층 확장을 시도한다. 크롭 기장이 특징인 후드 집업, 스웻 쇼츠 셋업, 펫 아트워크 티셔츠 등이 주요 아이템이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오늘(10일) 서울 성동구 서울숲에 위치한 헨리코튼 콘셉트스토어에서 첫 공개된다.

헨리코튼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헨리코튼의 헤리티지와 클로브의 감성이 어우러져 다양한 고객층이 공감할 수 있는 컬렉션으로 완성했다”며 “헨리코튼은 앞으로도 BSC 라인을 통해 TD 캐주얼 브랜드로서의 확장성을 보여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안익주 기자 aij@thelifemagazine.co.kr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인기글